건강뉴스

당뇨 해결! 생활 속 혈당 낮추는 가장 쉬운 방법

컨텐츠 정보

본문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무서운 당뇨병, 중년에 접어들었다면 지금부터 관심을 가지고 당뇨 예방을 위해 조금씩 노력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생활속에서 어떻게 당뇨를 예방하고 혈당수치를 낮출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엄지의 제왕에 출연중인 박용우 의학박사님께서 어떤 방법이 가장 식사 전/후에 혈당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비교하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혈당을 높이는 안좋은 식습관>

CASE 1. 일반적인 한식 식사 후 1시간 정도 앉아 있는 경우

식사 후에 앉아만 있으면 혈당이 급상승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ASE 2. 식사 전(공복) 운동 후(40분 정도 조깅) 일반 한식 식사

일반적으로 공복 운동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실상은 공복 운동을 해도 식후 혈당은 많이 오르게 됩니다.

 

50a3812a16496e1b16b5ed0611d0e482_1677140267_0128.png
(출처-엄지의 제왕)


<혈당을 낮추는 좋은 식습관>

CASE 1. 식사후 계단오르기 30분을 한 경우

식사 직후 혈당이 70 상승한 것이 계단오르기를 30분 정도 한 뒤에 다시 혈당을 재보니 정상 혈당으로 돌아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ASE 2. 일반 한식 식사 후 30분 걷기

일반 한식을 먹은 뒤에 바로 30분 정도 걸었을 경우 혈당이 정상 범위에 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박용우 박사는 20분 정도만 걸어줘도 효과가 있을 것 이라고 합니다.

 

CASE 3. 단백질과 채소위주의 식사 후 앉아있기

식사를 할 때 먼저 단백질과 채소 위주로 식사를 한 뒤에 배가 반쯤 찾을 시 탄수화물을 섭취하였습니다. 실험 결과 식후 1시간 뒤에도 혈당이 많이 안오른 것을 알 수 있으며 앉아만 있었음에도 혈당이 내려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총정리>

1. 식사는 먼저 단백질, 식이섬유소 위주로 한 뒤에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사후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이 가장 혈당을 높이기 때문에 틈나는대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3. 식사 직후 급격히 오르는 혈당 수치를 막기 위해 식후 10분 이상 걷는 것이 좋습니다.

 

 

구민지 기자 mjku@taxi-news.co.kr

[택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건강뉴스

공지글


최근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