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 독소 빼주는 간편 건강주스 인기
본문
림프액을 순환시키는 림프계는 혈관계, 신경계와 더불어 제3의 순환계라고 불리는데요.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목욕이나 외관상 청결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존재하고 있는 만큼 마시기만 해도 몸 청소가 되는 림프 디톡스 주스! 주재료는 오이와 사과입니다!
오이는 수분 함량이 95%이기 때문에 이뇨작용이 뛰어나 부종을 가라앉히고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에 아주 좋아요.
사과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돕고 염분으로 인한 부종을 막아주기 때문에 아침이나 저녁으로 한 잔씩 마셔주면 림프 순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오이와 사과 외에 두 가지 재료가 더 있는데요. 바로 생강과 레몬입니다.
오이는 다른 채소에 비해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손발이 차고 배가 냉해 설사가 잦을 경우 오이를 많이 먹으면 설사를 더욱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저혈압이나 빈혈이 있을 때 성질이 찬 음식의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이에 생강을 곁들여 먹게 될 경우 채소와 과일에 함유된 소량의 독과 찬 성질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레몬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어서 몸에 활력을 주는 역할이에요.
림프 디톡스 주스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이 반 개와 사과 한 개를 믹서에 넣는다.
2. 생강 약 2cm를 넣는다.
3. 레몬 반 개를 즙을 짜서 넣는다.
4. 종이컵 반 컵 분량의 물을 넣고 갈아준다.
※ 오이와 사과는 껍질에 풍부한 영양소가 있어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로 깨끗하게 세척 후 껍질 째 준비
마시기만 해도 몸이 저절로 해독된다고 하니 아침,저녁으로 한 잔씩 드셔보세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