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뉴스

영양 전문가가 밝혔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몸에 해로운 음식 3가지

컨텐츠 정보

본문

487eb249bf01d374f2fd266f3e8e36b9_1733186921_3093.jpg  

 (출처: 유토이미지)


튀르키예의 영양 전문가가 자신의 틱톡 채널에 '전자레인지에 절대 돌려 먹으면 안 되는 음식 3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여 화제가 되었다. 영상에서 전문가는 "시금치, 차에 우려낼 물, 먹다 남은 찬밥은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안 좋다"고 말했다. 

1. 시금치 
시금치에는 혈관 건강에 좋은 질산염이 풍부하다. 질산염은 몸 안에서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하지만 질산염도 과다 섭취하면 위험하다. 시금치를 전자레인지나 오븐 등 고온에서 요리하면 질산염 수치가 31% 증가하여 발암성 물질인 니트로사민으로 바뀔 수 있다고 한다. 시금치를 익혀서 먹고 싶다면 중불 정도의 물에 데쳐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2. 먹다 남은 찬밥 
먹다 남은 찬밥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바실러스 세레우스 균이 생겨난다. 바실러스 세레우스 균은 135도 이상에서 4시간 동안 가열해도 사멸하지 않는다. 따라서 먹다 남은 찬밥을 오래 보관해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바실레서 세레균이 증식해 식중독을 유발하는 독소를 생성한다.

3. 차를 우려낼 물 
물을 가열해서 차를 우려 마시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져, 전자레인지에 물을 데운 후 이 물에 차를 우려내 마실 수 있다. 그러나 차의 종류에 따라 차가 우러나오는 물의 온도가 다른데, 전자레인지가 필요한 물의 온도 이상으로 물을 가열하면 차 본연의 영양소가 파괴 될 수 있다.


시우 기자, swpark@taxi-news.co.kr

[ⓒ택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건강뉴스

공지글


최근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