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뉴스

통조림도?... 암 위험을 높이는 위험 음식

컨텐츠 정보

본문

96e256051b78364d2b8e640b33ddac55_1730441358_4819.jpg 

 (출처: 유토이미지)
 
우리가 평소 즐겨 먹는 음식 가운데 몸에 해로운 음식들도 많다. 그중에서도 몇 가지 음식들은 암 위험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해 주의가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건강전문매체의 자료를 바탕으로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하는 음식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1. 가공육 
베이컨, 소시지, 핫도그와 같은 가공육에는 질산염과 아질산염이라는 화학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성분들은 체내에서 발암 물질로 변할 수 있어 대장암 위험을 높인다.

2. 붉은 고기 
소고기와 돼지고기와 같은 붉은 고기는 대장암과 전립선암, 췌장암과도 연관이 있다. 특히 고온에서 구울 때 발생하는 해로운 물질 위험이 높아지기에 주 2회 이하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다. 구이보다는 삶거나 찌는 방법이 좋다. 

3. 전자레인지 팝콘 
전자레인지 팝콘 포장지에 포함된 화학 물질들이 발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팩 안에 들어 있는 인공 버터 향료는 인체에 유해할 수 있다. 

4. 절임 음식
피클과 같은 절임 음식의 과다한 염분이 위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소금 대신 허브나 향신료로 맛을 내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5. 트랜스지방 함유된 기름 
마가린이나 일부 가공식품에 포함된 트랜스지방은 체내 염증을 증가시킨다. 조리 시 올리브유나 아보카도 오일 같은 건강한 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6. 통조림 식품 
통조림 식품에는 캔 내부 코팅제로 사용되는 BPA라는 화학 물질이 포함될 수 있다. BPA는 내분기계를 방해하고 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위 음식들을 모두 아예 안 먹기는 어렵지만, 알아두고 조심하면 최소한의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우 기자, swpark@taxi-news.co.kr

[ⓒ택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건강뉴스

공지글


최근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