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정보

차에서 담배 냄새가 난다면? 이 방법 써보세요.

컨텐츠 정보

본문

3245017215e7ddfbf309bcd5786fa722_1727424050_6628.jpg

(출처 : 유토이미지)


차량 안에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시트 같은 곳에 냄새에 베여 나중에는 냄새 제거가 어렵게 된다.

특히 담배 찌든 냄새는 비흡연자 뿐만 아니라 흡연자에게도 불쾌함을 초래하며 중고차 구매 시 이전 소유자가 흡연자였다면 냄새를 지우고 싶을 것이다. 이미 스며든 냄새는 완벽하게 지울 수 없지만, 흡연 후 직후나 어느 정도의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있다.

차 안의 냄새를 제거 하는 방법에는 베이킹 소다나 오존 발생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차 안의 담배 냄새를 제거하려면, 먼저 차량을 청소기를 사용하여 재, 먼지 등을 제거해야 한다.


또한, 청소제를 뿌려 좌석, 바닥, 매트, 헤드라이너 등 담배 연기가 스며들 수 있는 곳을 구석구석 닦는 것이 첫 번째다.
 

이후 차량의 카펫, 좌석 및 바닥 매트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표면에 깊이 스며들 수 있도록 몇 시간 가량 그대로 놔두어야 한다. 이후 뿌렸던 베이킹 소다를 다시 청소하고, 창문을 열어놓고 내부 통풍을 진행하면 담배 냄새를 잡을 수 있다. 


오존 발생기를 구매하여 차량에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먼저 차량의 모든 물건을 다른 곳으로 옮긴뒤, 중앙 콘솔 등에 오존 발생기를 설치한다. 


담배 연기 냄새의 강도에 따라 시간 타이머 설정 후, 타이머가 종료되면 30분 가량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오존을 통풍하면 된다. 


흡연을 이미 진행했거나, 냄새를 없애야 하는 급한 상황이라면 이 방법으로 차량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유지수 기자, jsyoo@taxi-news.co.kr
  

[ⓒ택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쓸정보

공지글


최근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