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정보

손톱, 발톱 무좀 각질 잡는 "초간단 방법"

컨텐츠 정보

본문

사람의 신체 중에서 하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발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요발 건강은 생각보다 중요하며 문제가 생겼다면 걷는 것 자체가 불편하고 어려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대처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많은 남성들에게 주로 발생하고 있는 발바닥 무좀 증상과 발생 이유와 무좀을 확실히 잡을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무좀이란?

:표재성 곰팡이증이라 불리며 진균이 피부 가장바깥 각질층, 머리카락, 손발톱에 감염이 이루어져발생되는 피부질환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손과 발뿐만 아니라 손발톱, 얼굴, , 머리카락 등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무좀의 원인

:다양한 종류의 피부사상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이중 가장 흔한 것이 적색 백선균으로 알려져 있어요. 무좀을 앓고 있는 환자와 피부 접촉이 있으면 감염되는 특징도 가지고 있는데요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중목욕탕 발수건, 수영장 슬리퍼 등으로 인해 감염되기도 합니다.

 

<무좀 잡는 초간단 해결 방법>


1)“마늘껍질로 족욕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무좀균을 살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① 마늘껍질을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 후 기름 없는 팬에 노릇노릇 잘 볶아서 물을 넣고 30분간 팔팔 끓입니다.

② 따뜻하게 식으면 그 물 그대로 30분 정도 발을 담그고 족욕을 한 후 물기를 완전히 말려줍니다.

③ 마늘 족욕은 일주일에 2~3번 하는게 좋습니다.

 

2)“녹차소주로 족욕

342d7426dd2dddd82e79f1f8d6508f19_1663126758_6448.png
(출처- EBS 생활백과)

*녹차의 카테킨성분과 소주의 에탄올 성분은 살균과 향균 효능이 있습니다.

① 우선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을 준비해 녹차 가루나 티백을 넣고 우려줍니다.

② 이때 물의 양은 대야에 발을 담글 때 복숭아 뼈 높이까지 잠길 정도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③ 녹차 티백은 3~4개 정도 넣어 우리시고 여기에 소주 10ml를 넣고 잘 저어주면 무좀균 잡는 천연 살균제가 완성됩니다.

④ 완성된 살균제에 발을 10~20분간 담그면 살균 작용으로 무좀 증상이 완화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일주일에 2~3번 하는 게 더 효과가 좋습니다.


 

구민지 기자 mjku@taxi-news.co.kr

[택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쓸정보

공지글


최근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