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정보

봄맞이 자동차 세차, 꼭 해야 하는 이유는?

컨텐츠 정보

본문

2dbf80b02a1967dd12c357f921f5b620_1741761457_6163.jpg
(출처: 유토이미지)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자동차에도 변화를 줄 때가 왔다. 특히 겨울철 내내 쌓인 먼지와 염화칼슘을 제거하는 ‘봄맞이 자동차 세차’는 필수다. 이를 위해서는 외·내부 세차, 하부 세차, 자동차 일광욕의 3단계를 기억하면 된다.


1. 외부·내부 세차

겨울 동안 차량 곳곳에 남아있는 염화칼슘과 오염물질을 고압 분사기를 이용해 깨끗하게 씻어낸다. 이후 폼건이나 카샴푸를 사용해 도장면뿐만 아니라 휠과 타이어까지 꼼꼼하게 닦아준다.


외부 세차를 마친 후에는 실내도 청소해야 한다. 운전대, 송풍구, 발매트 등 먼지가 쌓이기 쉬운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2. 하부 세차

겨울철 도로 위 염화칼슘은 차체 하부에 가장 많이 쌓인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 금속 부식을 유발할 수 있어 신경 써서 제거해야 한다. 고압 분사기를 이용하면 쉽게 세척할 수 있으며, 하부 세차가 가능한 전문 세차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자동차 일광욕

세차 후에는 마른 걸레로 물기를 닦아 자국이 남지 않도록 하고, 실내 환기도 필수다.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자동차 내부를 충분히 건조시키면 습기로 인한 곰팡이와 냄새를 예방할 수 있다.


겨울 동안 쌓인 먼지와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봄맞이 자동차 세차는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준다. 따뜻한 봄날, 깨끗한 자동차와 함께 기분 좋은 드라이브를 즐겨보자.



김수연 기자, sykim@taxi-news.co.kr
[ⓒ택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쓸정보

공지글


최근글


알림 0